바쁜 일상에 지친 당신 ‘프랑스 자수’ 어때요?

매거진 > BOOKS
  • 크게보기
  • 작게보기
바쁜 현대인들이 선호하는 여가 생활 중 하나가 바로 ‘프랑스 자수’다. 천과 실, 바늘만 있으면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수를 놓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. 또 한 땀 한 땀 수놓다보면 근심걱정은 잠시 잊고 온전히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, 나만의 시간을 갖게 된다는 점도 매력적이다.

‌■헬렌정의 프랑스 자수 (최수정 저|동아일보사)

대한민국 대표 프랑스 자수 작가 헬렌정의 작품집 ‘헬렌정의 프랑스 자수’는 ‘힐링’과 ‘교감’에 초점을 맞춰 만든 ‘자수테라피북’이다. 초보자에게는 일상의 여유와 소소한 행복을, 경험자에게는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한 작품 한 작품 골랐다. 저자는 그간 자수를 해오며 느꼈던 감성을 공유하기 위해 모티프 선정에 많은 시간을 들이고, 작품 각각에 힐링코드를 부여했다. 작품을 보는 것만으로도 위로와 기쁨, 평정과 휴식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.

이 밖에 간단한 도안부터 복잡한 도안까지 골고루 안배하고, 수놓는 과정을 세분하여 꼼꼼하게 설명한다. 기초 스티치 QR 코드 동영상을 별도로 넣어 수를 놓을 때 초보자들이 실수하기 쉬운 포인트를 짚어준다. 또한 지금까지 한 번도 공개한 적 없는 헬렌정만의 응용 스티치도 담았다. 선을 표현하는 스티치로 면을 채우고, 여러 가지 기법과 색을 조합해 모티프를 더욱 입체적으로 표현했다.
정세영 기자 sy28230@donga.com

TOP 10